본문 바로가기
BTS (방탄소년단) ♡

방탄소년단 (BTS) 뷔 뷔 솔로 앨범 'Layover' 발매, 소개영상 V 'Slow Dancing' Official MV 공개!

by •••• 2023. 9. 8.

방탄소년단 (BTS) 뷔 V 'Slow Dancing' Official MV

https://youtu.be/eI0iTRS0Ha8?feature=shared 

뷔는 8일 오후 1시(한국시간)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Slow Dancing' 의 뮤직비디오를 게재했다. 웅장한 스케일과 아름다운 풍광, 흥미로운 스토리 라인, 오묘한 분위기가 어우러진다.

'Slow Dancing' 뮤직비디오는 스페인 마요르카 해변에서 촬영돼 장면이 바뀔 때마다 이색 풍경이 펼쳐지고, 이상과 현실을 오가며 전개되는 뷔의 자전적이면서도 몽환적인 스토리가 흥미롭다. 플루트의 아련한 선율과 뷔의 판타지가 어우러져 마음 한구석이 아릿할 정도로 향수를 자극한다.

바닷속에서 유영하는 뷔의 모습을 시작으로, 그가 친구들과 해변에서 즐겁고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는 장면이 이어진다. 그는 바람과 햇살을 맞으며 춤을 추고 밤하늘을 바라보며 황홀한 순간을 보낸다. 환한 미소를 지으며 행복을 만끽하는 뷔의 모습과 함께 펼쳐지는 자연의 아름다운 풍광이 시선을 압도한다.

'Slow Dancing'은 1970년대 소울(Soul)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팝 R&B 곡으로, 재즈 요소가 가미된 독특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로맨틱하면서도 여유로움이 깃든 뷔의 보컬을 중심으로 후반부의 즉흥 플루트 연주에 이르기까지, 곡 제목처럼 무언가에 쫓기지 않는 느긋함, 자유로움, 평온함이 이어진다.

 https://naver.me/FqiDpn8B

'솔로 데뷔' BTS 뷔, 이상+현실 오가는 몽환적 스토리…'슬로우 댄싱' MV 공개

에메랄드 빛깔 바다와 따사로운 햇살, 아련하게 들려오는 플루트 선율 속에서 펼쳐지는 뷔의 판타지. 방탄소년단 뷔의 첫 솔로 앨범 'Layover' 타이틀곡 'Slow Dancing'의 뮤직비디오가 전 세계에 동시

n.news.naver.com

[Full ENG] 방탄소년단 BTS V's "Slow Dancing" 'Layover Album Introduction 뷔 솔로 앨범 'Layover' 소개영상

https://youtu.be/Ay5QdfNK5z0?feature=shared 

 

멜론매거진


Exclusive PhotoV [Layover] 멜론 독점컷

 

Spotlight Interview V [Layover]


Q.[Layover] 준비 기간 중 가장 Spotlight 하고 싶은 순간은?
아미들을 생각하며 손 편지를 쓰던 순간.

Q.[Layover] 에서 가장 Spotlight 하고 싶은 곡은?
'Love Me Again'

Q.'Slow Dancing'에서 Spotlight 하고 싶은 Verse가 있다면?
'Stay with me / Till the end of the day'

Q.이번 뮤비에서 가장 Spotlight 하고 싶은 장면은?
친구들과 바다에서 함께 헤엄치고 노는 장면.

Q.이번 자켓 이미지 중 가장 Spotlight 하고 싶은 사진은?
연탄이와 함께 찍은 사진.



화려함 이면의 담백함, V [Layover]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www.melon.com

 

Layover

V
2023.9.8알앤비/어반

앨범 소개
방탄소년단 뷔, 9월 8일 첫 솔로 앨범 <Layover> 발매
데뷔 후 첫 솔로 앨범…어도어(ADOR) 민희진 총괄 프로듀서와 협업
담백하게 그리고 새롭게! 뷔의 취향 100% 반영+오롯이 '음악'에 집중

방탄소년단 뷔가 9월 8일 첫 솔로 앨범 <Layover>를 발매했다. 그동안 방탄소년단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과 무료 음원 형태로 공개한 자작곡, 드라마 OST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적 역량을 드러낸 바 있으나 자신의 이름을 내건 솔로 앨범은 이번이 처음이다. 뷔는 자신의 감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앨범을 만들고자 했고, 지금까지와 다른, 뷔의 '새로움'에 초점을 맞춰 <Layover>를 완성했다.

<Layover>는 팝 R&B 장르 기반에 뷔가 가진 특색과 감성이 융합된 앨범이다. 타이틀곡 'Slow Dancing'을 비롯해 'Rainy Days', 'Blue', 'Love Me Again', 'For Us', 보너스 트랙인 'Slow Dancing (Piano Ver.)'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뷔의 제안으로 어도어(ADOR) 민희진 총괄 프로듀서가 앨범 제작 전반을 진두지휘했다. 민희진 총괄 프로듀서는 화려함 이면의 담백함에 주목했고, 있는 그대로 자연스러운 뷔의 매력을 음악에도 고스란히 녹여냈다. 이로써 뷔가 가진 음색과 본연의 색깔로 채워진, 그야말로 '뷔' 그 자체에 집중한 앨범이 탄생했다. 앨범 발매에 앞서 공개된 콘셉트 포토 역시 꾸미지 않은 뷔의 일상의 다양한 순간을 포착했고, 5편의 뮤직비디오도 곡의 분위기와 뷔의 목소리가 중심이 된다.
  

1. Rainy Days

얼터너티브(Alternative) 팝 R&B 장르로, 빈티지하고 이색적인 퍼커션 소리와 현대적인 드럼 사운드가 조화를 이뤄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이다. 일상 속 다양한 백색소음이 뷔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곡이 지닌 감수성을 한층 끌어올린다. 비 오는 어느 날, 낡은 재즈 음반을 듣는 듯한 향수를 자극한다.

2. Blue

올드스쿨 R&B 장르에 현대적 사운드를 입혀 특별함을 더한 곡이다. 딥 베이스와 드럼 사운드를 관통하는 뷔의 보컬이 노래의 품격을 높였다. 특히, 반복되는 소절을 통해 뷔 특유의 섬세한 감수성이 두드러진다.  

3. Love Me Again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R&B 곡으로, 1970년대 소울 사운드(Soul Sound)가 중심을 잡고, 가스펠과 재즈도 가미돼 포근하고 풍성한 느낌을 준다. 특히 뷔의 부드러우면서도 독특한 리듬감이 부각되는 보컬이 강렬한 매력 포인트. 뷔는 리드미컬하고 매력적인 저음으로 곡에 몽환적인 분위기와 여운을 불어넣었다.  

4. Slow Dancing *타이틀곡

<Layover>의 타이틀곡. 1970년대 소울(Soul)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팝 R&B 곡으로, 재즈 요소가 가미돼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로맨틱하면서도 여유로움이 풍기는 뷔의 보컬을 지나 아웃트로의 즉흥 플루트 연주에 이르기까지 곡 제목인 'Slow Dancing'처럼 자유롭고 평온한 느낌이 이어진다.    

5. For Us

얼터너티브(Alternative) R&B 장르의 곡으로, 신스 패드(synth pad) 사운드와 포근한 코러스 보컬, 빈티지 피아노 사운드가 한데 어우러져 긴 여운을 남긴다. 아무리 애써도 닿지 못하는 안타까운 마음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가사에 뷔의 매력적인 가성이 더해져 감성을 자극한다.    

6. Slow Dancing (Piano Ver.)

타이틀곡 'Slow Dancing'의 피아노 솔로 버전으로 원곡과는 또 다른 감수성을 느낄 수 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