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전설적인 그룹 비틀즈, 퀸 등과 함께 미국의 유명 잡지 에스콰이어(ESQUIRE)가 선정한 역대 최고 10대 그룹에 선정!!
미국의 유명 잡지 에스콰이어(ESQUIRE)가 방탄소년단(BTS)를 영국의 전설적인 그룹 비틀스, 퀸 등과 함께 역대 최고 10대 그룹으로 선정되었다고 전했습니다.
31일(현지시간) 미국의 유명 잡지 에스콰이어가 방탄소년단(BTS)를 영국의 전설적인 그룹 비틀스, 퀸 등과 함께 역대 최고 10대 그룹으로 선정했다고 전했습니다. 대중음악의 힘을 입증한 역대 최고 10개 팝 밴드에 방탄소년단이 포함했다고 합니다.
에스콰이어(ESQUIRE)는 "'아미(ARMI)'라는 팬클럽을 가진 7인조 그룹 방탄소년단은 보이그룹, 팬덤, 대중음악의 개념 자체를 빠르게 재정의했다"며 10대 그룹 선정 이유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그리고 "방탄소년단은 K팝의 전 세계적인 성공을 개척하는데 선봉에 섰다"며 "지난해 빌보드 싱글차트 정상을 차지했던 BTS의 '다이너마이트'와 '라이프 고스 온'은 팝, 힙합, 디스코, R&B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노래"라고 평가했습니다.
에스콰이어가 선정한 10대 밴드에는 BTS, 비틀스, 퀸 외에 영화 '드림걸즈'의 실제 모델이었던 흑인 여성 3인조 그룹 슈프림스, 스웨덴이 배출한 팝스타 아바, '서핑 유에스에이'라는 인기곡으로 한 시대를 풍미한 비치 보이스, 또 웨스트코스트 록의 황금기를 일군 플리트우드 맥, 펑크와 사이키델릭 음악 발전에 기여한 슬라이 앤드 더 패밀리 스톤, '마이 걸' 등 다수의 히트곡을 낸 R&B(리듬앤블루스) 그룹 템테이션스, 팝 디바 비욘세가 활동했던 데스티니스 차일드 등이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에스콰이어가 선정한 '2020년 최고의 노래 25곡(The Best Songs of 2020) '에도 방탄소년단의 노래 '병'이 들어갔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코로나로 힘들었던 2020년에 많은 팬들에게 빛을 주었다고 평했습니다 .
“Dynamite” 는 우리 겨울호 표지를 처음으로 1위에 올렸고, “Life Goes On”은 2연속으로 만들었지만, Be의 이 트랙 '병'이 싱글로 발매된다면 그 현상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방탄 소년단은 2020 년의 공포와 좌절을 한 번에 스릴과 카타르시스, 허풍과 취약성을 관리하는 힙합 노래로 전달한다.
작가 제이 홉은 “노래가 스스로를 극복하고 긍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려는 듯 비트에 얽매여 있다”고 전염병에 대한 불안감을 주제로 말했고 효과가 있다; 방탄소년단은 힘이되고 “dis-ease”는 잼이다. — 데이브 홈즈
국내를 넘어서 세계의 팝 역사에도 엄청난 기록들을 새로 만들어나가고 있는 방탄소년단 너무 멋지고 자랑스러워요!!
에스콰이어지는 지난해 12월 겨울호 표지 모델로 방탄소년단을 선정하기도 했고 인터뷰가 실렸죠.
다시 봐도 잡지에 실렸던 사진들도 너무 멋있고 인터뷰도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www.esquire.com/entertainment/music/a34654383/bts-members-be-album-interview-20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