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리더 RM "70년 전에는 아무것도 없었기 때문에 한국에서 열심히 일"
첫 솔로 앨범을 홍보하면서 한국 래퍼는 성공의 대가, 조국의 역사 및 예술품 수집에 대해 반성합니다.
한국 밴드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보테가 베네타 쇼에 참석했다.
김남준(28)은 며칠 전 스페인 빌바오 거리에서 팬들이 자신을 알아보았다는 사실에 진심으로 놀랐다. “지구 반대편의 작은 도시에서 눈에 띄지 않게 갈 수 있다고 생각하고 싶을 것입니다...” 서울 태생의 래퍼 RM은 말합니다. 그는 빌바오를 포함한 전 세계 음악 산업의 모든 기록을 10년 만에 깨뜨린 케이팝 보이 밴드인 방탄소년단 의 리더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
지난해 여름, 7명의 멤버들은 솔로 활동과 한국에서 병역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그룹으로서의 잠정 휴식을 선언했다. 인스타그램에만 7200만 명이 넘는 그들의 팬들(아미)은 2025년으로 예정된 그룹의 재결합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다.
그는 12월에 발매된 자신의 앨범 Indigo를 홍보하고 바르셀로나의 구겐하임, 티센, 프라도, 피카소 재단을 방문하기 위해 스페인에 있습니다 .
El Greco에 의해, 그러나 나는 Las Meninas에 갇혀 있습니다.”라고 랩퍼는 말합니다. 아마추어 미술 수집가 앨범의 첫 번째 트랙은 윤형근이라는 추상화가 윤형근의 이름을 딴 것이다. “사람들은 그를 아시아의 로스코라고 부르지만 그의 삶은 제가 관심을 갖는 것입니다. 그는 일본 침략과 전쟁을 겪었고 정부에 의해 고문을 당했지만 결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작품에서 나는 분노, 슬픔, 복잡성을 봅니다. , 아름다움...".
Q. 당신의 트랙은 "Fuck the trendsetter/ I'm a turn back the time/ Far to when I was from I 9 / 상황이 좋거나 나빴을 때 / 나는 내가 더 인간적이었던 것 같아."라는 대사로 시작합니다. 케이팝의 놀라운 성공이 아티스트를 비인간화하는가?
A. 당신은 아주 일찍 그리고 그룹의 일원으로 경력을 시작합니다. 개인이 되기에는 시간이 많지 않지만 그것이 K-pop을 빛나게 합니다. 모두가 함께 정말 열심히 고군분투하는 아주 어린 사람들입니다.... 여러분은 20대에만 있는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안무, 영상, 음악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밤낮으로 싸우고 폭발, 빅뱅이 일어납니다. 20대 내내 우리는 방탄소년단에 모든 에너지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당신은 성공, 사랑, 영향력, 권력, 그리고 다음은 무엇입니까? 모든 것의 뿌리는 남아 있습니다: 음악... 질문이 무엇이었습니까?
Q. 그 제도가 비인간적인가요?
A. 우리 회사는 내가 이 질문에 대답하는 방식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부분적으로는 그렇다는 것을 인정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젊은이들을 파괴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부분적으로 이 산업을 특별한 산업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스템은 계약, 돈, 교육 측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제 교사, 카운슬러, 심리학자가 있습니다 ...
Q. 연예기획사라고 불리는 한국의 음반사들은 수년 동안 아티스트를 양성한다. 2013년 방탄소년단으로 데뷔하기 전까지 16세부터 19세까지 또래들과 살았다. 부모님은 뭐라고 하셨나?
A. 엄마가 2년 동안 나에게 "너는 학교로 돌아가라, 너는 참 잘했다, 너 자신의 길을 가라, 대학에 가라, 음악을 취미로 하라!
Q. 연습생 시절 가장 중요하게 배운 것은?
A . 아, 전에는 춤을 못 춰서 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Q. 그로 인해 놓친 점은?
A. 캠퍼스 라이프 때문에 꼭 대학에 가고 싶었어요.
Q. 케이팝의 젊음 숭배, 완벽주의, 과잉 성취… 이것이 한국 문화의 특성 인가 ?
A. 서양에서는 사람들이 잘 이해하지 못합니다. 한국은 침략당하고, 초토화되고, 둘로 찢긴 나라입니다. 불과 70년 전만 해도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우리는 IMF와 UN으로부터 원조를 받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전 세계가 한국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 어떻게 가능합니까?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났습니까? 글쎄요, 사람들은 자신을 더 낫게 만들기 위해 존나 열심히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수세기 동안 다른 나라를 식민지화해 온 프랑스나 영국에 있습니다. 한국 생활이 너무 힘들어요!” 네. 그것이 당신이 일을 끝내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K-pop을 그토록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의 일부입니다. 물론 어두운 면이 있긴 하지만요. 너무 빠르고 너무 강렬하게 발생하는 모든 것은 부작용이 있습니다.
Q. K팝에 대한 가장 큰 편견은?
A. 조립식이라는 것.
Q. 만약 인디 음악계나 다른 나라에서 발전했다면 커리어는 어땠을까?
A. 나는 종종 다중 우주에 대해 생각하는데, 닥터 스트레인지의 교훈은 항상 같습니다. 당신의 우주 버전이 가장 좋습니다. 다른 것에 대해 생각하지 마십시오. 방탄소년단의 멤버가 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Q. 이 버전을 상상했나요?
A.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제 꿈은 K팝 아이돌이 아니었어요. 래퍼가 되고 싶었고, 그 전에는 시인이 되고 싶었어요.
Q. 나스, 에미넴 등의 래퍼, 라디오헤드, 포티스헤드 등의 그룹을 영향력으로 꼽지만, 보이밴드는 언급하지 않는다.
A. 비틀즈를 보이밴드라고 부르기도 했고... 우리를 비교하는 게 아니다. 그들은 모든 것의 창조자였습니다. 하지만 NSYNC 또는 New Kids on the Block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그들은 내가 광팬은 아니었지만 실제로 팝 음악을 좋아했던 밴드들이다... 나를 사로잡은 것은 랩: 리듬과 시였다.
Q. 존경하는 사람을 질투한다고 한다. 지금 누가 당신을 질투하게 만드나요?
A. 켄드릭 라마, 항상. 그리고 퍼렐 윌리엄스. 그는 살아있는 역사입니다. 저는 그렇게 되고 싶습니다. 아마 미래에는. 그래서 저는 그림을 그리지 않습니다. 피카소나 모네를 질투하는 것은 지나친 일입니다.
Q. 미술품을 수집한다. 어떻게 조각을 선택합니까?
A. 모은 지 4년밖에 안 됐는데 달라졌다. 나의 초점은 20세기 한국 미술입니다. 하지만 난 게티나 록펠러가 아니야....
Q. 투자를 하기 위해 하는 것이 아니다.
A. 아니라고 100% 장담합니다. 내가 투자하고 싶다면 흑인 예술가, 여성, 인도네시아 신흥 예술가를 살 것입니다.... 내 목표는 약 10년 후에 작은 전시 공간을 여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서울에는 한국인을 존중하는 젊은 취향의 장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Roni Horn, Antony Gormley 및 Morandi와 같은 아티스트를 데려오고 싶습니다.
Q. 원래 수집가였나요?
A. 저는 무라카미 다카시 피규어, 빈티지 의류, 가구 등 장난감을 수집했습니다. 저는 Charlotte Perriand와 Pierre Jeanneret [둘 다 Le Corbusier 협력자]를 좋아하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George Nakashima입니다.
Q. 앨범에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일부 비평가는 그것을 불일치라고 설명하고 다른 비평가는 다양성이라고 부릅니다....
A. 장르라는 단어는 몇 십 년 안에 사라질 것 같아요. R&B, 하이퍼팝, 저지 클럽, UK 드릴, 시카고 드릴, 케이팝! 그들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음악은 사람들을 특정한 기분으로 몰아가는 주파수의 집합체일 뿐입니다.
Q. K팝이라는 꼬리표가 지겨우신가요?
A. Spotify가 우리를 모두 K-pop이라고 부르는 것이 질릴 수 있지만 작동합니다. 프리미엄 라벨입니다. 그것은 우리 조부모님이 싸우신 품질 보증입니다.
Q. 당신의 앨범에는 Anderson .Paak, Youjeen, 애매한 Erykah Badu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녀가 협력하도록 어떻게 설득했습니까?
A. 딸이 방탄소년단 팬이어서 알고 있었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했다. 나는 그녀를 설득해야 했고, 윤의 이야기가 담긴 문자를 보냈고, 그 구절에 그녀의 현명한 여왕의 목소리가 필요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Q. 노래를 할 때 영어와 한국어를 섞어서 쓰는데, 가끔 소절 중간에 끼기도 한다. 둘 중 하나를 어떻게 선택합니까?
A. 다른 언어의 단어는 질감이 다릅니다. 그들은 같은 메시지를 가지고 있지만 붓놀림이 다릅니다. 그것은 나에게 자연스럽게 온다. 나는 악기를 연주하지 않고, 내 악기인 내 목소리로 작곡하고 멜로디를 만들고, 내 노래의 대부분은 가사로 시작한다.
Q. 여러 신분도 거쳤다. 십대 래퍼로서 당신은 Runch Randa였습니다. 방탄소년단에서는 랩몬스터, 이제는 RM(for Real Me). 실명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셨습니까?
A. [웃음] 우리 모두에게는 과거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한국에서 흑역사라고 부릅니다. 롤플레잉 게임에서 런치란다라는 별명이 있었는데, '랩몬스터'가 되고 싶었어요!' 그러다가 어른이 되었어요. 나는 John Lennon이나 Paul McCartney가 아닙니다. 나는 호텔에 체크인할 수 있고 그들은 나를 신경쓰지 않는다.
Q. 옷차림도 많이 달라졌다.
A. XXL 티셔츠와 야구 모자를 쓰는 단계를 거쳤다. 그러다 하이엔드 브랜드에 눈을 떴는데... 랩몬스터로서 흑백만 입기 시작했다[눈을 굴리며 어깨를 으쓱한다]. 이제 저는 시간을 초월합니다. 나는 트렌드가 끝났습니다. 나는 빈티지 청바지, 면 티셔츠, "야, 나 여기 있어!"라고 외치지 않는 자연물을 찾고 있습니다.
Q. 보테가 베네타의 밀라노 패션쇼에 초대를 받았는데, 보테가 베네타와 콜라보레이션을 한다는 소문이 있다.
A. 브랜드, 패션위크, 팬톤의 끊임없는 변화에 흥미를 잃었지만... 보테가는 다릅니다. 그들은 로고를 사용하지 않고 직조와 가죽에 대한 역사가 있으며 Instagram도 없습니다. 그들은 버즈를 넘어선 것입니다.
Q. 많은 팬을 확보하기 힘든가요?
A. 인정을 받지 않고는 아무데도 다닐 수 없고, 지켜야 할 기준이 무겁다. 하지만 "오, 난 그냥 평범해지고 싶어!" 봐봐, 명성이 돌이라고 생각하고 싶다면 빌어먹을 돌이지만 사랑, 힘이라고 생각한다면... 내가 찾던 것을 얻었어: 가능한 한 빨리 영향력을 얻었어 그리고 차트 걱정 없이 하고 싶은 음악을 할 수 있는 경제적 자유... 100% 거기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외부의 소음이 아닌 내부의 소음에 집중하려고 노력합니다.
Q. 서른을 맞이하는 당신의 모습은 어떤가요?
A. 이렇게 혼란스러운 시기는 처음이다. 10년 동안 나는 방탄소년단의 리더였고, 매우 안정적이고 재미있었다. 상황이 좋아졌습니다. 2023년에는 장담할 수 없지만 직업적으로나 개인적으로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 30살이 되니까 20살 때보다 내가 더 좋아진다. 이제 1년 반을 군 생활을 하게 되는데, 이는 모든 한국 남자의 인생에서 큰일이다. 그리고 그 후에 나는 다른 사람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바라건대 더 좋고 현명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와 김남준 나라세워!! 진심 남준국에서 살고싶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