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2 프로듀스 피독 & BTS 편 -선우정아, 손승연, 송소희, 육중완밴드, 군조&에일리언, BAE173 출연, 최종 우승자는??
11월 14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음악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은 방탄소년단의 히트곡들을 탄생시킨 프로듀서 피독 편이 방송됐다.
선우정아, 손승연, 송소희, 육중완밴드, 군조&에일리언, BAE173이 출연했다.
퍼포먼스 제왕 군조&에일리언 '불타오르네'
방탄소년단 RM은 '불타오르네'에 대해 "예능에서 제일 많이 나온다"며 "슈가 형이 '불타오르네'라는 키워드를 갖고 온 사람이다. 슈가는 "경상도에서는 용기가 샘솟을 때 '불타오르네'라고 한다. 그걸 녹음해보자고 했다"고 떠올렸다.
나훈아의 테스형 안무를 만들기도 했다는 군조 & 에일리언은 좀비 퍼포먼스와 함께 불타오르네 무대를 선보였다.
육중완밴드 - 피땀 눈물
육중완 밴드는 '피 땀 눈물'을 선곡, 자신들만의 락스타일로 편곡해 방탄소년단과는 또 다른 '피 땀 눈물' 무대를 선보였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진출의 시작점인 '피 땀 눈물'에 대해 그 당시의 삼정을 전했다.
RM은 "세계적인 반응을 처음 겪을 때다. '뭔가 되고 있나 보다', '대단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라고 생각했다"라고 털어놨다. 지민은 '아닐 거야', '설마?'라며 그 당시를 회상했다.
국악 여신 송소희 - 봄날
'봄날'은 RM과 슈가의 자전적 경험이 녹아있는 곡인데 슈가는 "누구나 친구와 이별을 겪지 않나"라고 말했다.
RM은 "어렸을 때 친구들과 모여서 PC방에 가고, '걔랑 같이 놀았었는데' 이런 이야기를 많이 하지 않냐. 저는 소중했던 친구를 뒤로하고 서울로 올라와 연습생 생활을 하면서 그런 기억이 희미해 졌다. 그런 친구들을 생각하며 쓴 곡이다" 라고 설명했다.
뷔도 작사에 도전했지만 RM의 가사가 채택됐다는 슬픈전설도 전했다^^
송소희는 특유의 애절한 국악창법으로 '봄날'을 불러 색다른 감동을 전했다.
손승연 - DNA
방탄소년단의 'DNA'를 선곡한 손승연은 알렉사와 함께 네 번째 무대에 올랐다.
RM은 'DNA'에 대해 "20대가 된 새내기의 짝사랑 같은 느낌이다. 그걸 낭만적으로 풀어냈다.
유전자에서부터 너를 좋아하기 위해 태어난 것 같은 기분이 든다는 내용의 노래"라고 설명했다.
손승연은 폭풍 가창력과 무대를 휘어잡는 강렬한 퍼포먼스로 출연자들의 기립박수를 이끌어냈다.
선우정아 - 'FAKE LOVE'
방탄소년단이 선우정아의 팬이라고 밝히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RM은 "너무 팬이다. '도망가자'를 너무 좋게 들었다"며 감탄했다. 뷔는 "제일 기대된다. 저희 멤버들이 제일 좋아하는 가수"라고 했다
선우정아는 방탄소년단의 'FAKE LOVE'를 몽환적인 느낌으로 소화해 출연진들의 박수를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첫 빌보드 1위곡 'FAKE LOVE'로 빌보드 시상식때 아미들의 떼창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슈가는 "등장 때부터 함성이 다르니까 자부심이 느껴진다. 팬들이 기를 살려 주셨다"고 했고
뷔는 "아미의 목소리 때문에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BAE173 -'I NEED U'
오늘 불명 무대에서 데뷔하는 BAE173은 방탄소년단의 'I NEED U'를 선곡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들은 완벽한 방탄소년단 오마주 무대를 선보여 완벽 칼군무와 가창력을 선보이며 감탄을 자아냈다.
방탄소년단은 'I NEED U'에 대해 "피독의 자식 같은 곡"이라고 했다. 진은 "이 노래로 처음으로 1위를 하고, 저희를 위로 끌어내준 곡이기 때문에 모두에게 애착이 가고 의미 있는 곡이다"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제이홉은 "인트로가 나올 때부터 '아 뭐지?'라고 생각했다"고, 정국은 "저는 이 곡이 잘 될 거라는 걸 느꼈다"고 떠올렸다.
'DNA'를 선곡한 손승연은 이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끝으로 방탄소년단은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RM은 "그래미에서 상 한 번 받고 싶다"고 외쳤다. 이어 "이제는 아이러니하게 오프라인 공연이 꿈이 됐다"고 덧붙였다. 제이홉은 "아티스트분들이 관객 없는 공연에 딜레마에 빠져있을 것 같다.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이 돼서 관객들과 소통하는 날이 오면 좋겠다"고 전했다.
뷔는 컴백소식을 전했고 RM은 "11월 20일에 'BE'라는 앨범으로 컴백한다. 많은 분이 위로받을 수 있는 곡을 준비했다"고 해 기대감을 높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