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방탄소년단 ‘BE’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1위! - 2년 6개월 동안 앨범 5장 연이어 빌보드 200 정상! 비틀스 이래 최단기간!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새 미니앨범 ‘BE’를 미국 빌보드 메일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또 다시 정상에 올려놓으면서 역사를 또 새로 썼습니다.
BTS는 ‘빌보드 200’ 1위에 다섯 번째 오르면서 그룹으로서 비틀스 이래 최단기간 내 앨범 5장을 연이어 빌보드 정상에 올려놓는 기록을 가지게 됐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2018년 6월부터 올해 2월까지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 ‘맵 오브 더 솔 : 7’ 등으로 잇달아 네 차례 빌보드 200 정상에 올랐죠!
여기에 ‘BE’까지 1위를 차지하면서 방탄소년단은 2년 6개월 동안 앨범 5장을 연이어 빌보드 200 정상에 올리게 됐는데 이 기록은 그룹으로서는 비틀스 이래 최단기간이라고 합니다!!
비틀스는 ‘예스터데이 앤 투데이’(1966년 7월 30일 자 차트)부터 ‘더 비틀스’(1968년 12월 28일 자 차트)까지 2년 5개월 만에 빌보드 200 1위 앨범 5장을 탄생시켰다고 해요.
전체 가수 중에서는 미국 래퍼 퓨처(1년 7개월) 이래 최단기간이라고 하니 정말 엄청난 대기록 입니다.
아울러 방탄소년단은 올해에만 앨범 2장이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됐죠. 이들 외에 올해 빌보드 200 1위 앨범을 2장 이상 낸 가수는 영보이 네버 브로크 어게인뿐이라고 하네요.
‘BE’는 방탄소년단이 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며 느낀 복잡한 감정을 음악으로 진솔하게 풀어낸 앨범이어서 누구나 들으면 공감이 가고 많은 위로 를 받는 것 같아요.
이번 앨범에는 지민은 음악, 뷔는 비주얼, 정국은 뮤직비디오 등 멤버들이 분야별 총괄 담당자를 정해 앨범 제작 과정에 많은 참여를 했습니다.
최근 미국 최고 권위 음악 시상식인 그래미 어워즈의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후보로 지명된 ‘다이너마이트’를 비롯해 타이틀곡 ‘라이프 고스 온’ 등 8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앨범은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2위로 진입한 바 있습니다.
올해는 정말 힘든 한해였지만 BTS 가 있어서 큰 위로가 된 한해일 것 같아요♡♡♡
한편 BTS 는 흑백사진으로 구성된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Big Hit Labels 유튜브채널에
공개했습니다.
뮤비를 찍는 과정들이 흑백의 브이로그처럼 담겼는데 멤버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가득한 선물같은 뮤비예요♡
BTS (방탄소년단) 'Life Goes On' Official MV : like an arrow
https://youtu.be/2N-Fsa9Evo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