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테스트 모음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 BTS 지민!!

by •••• 2020. 12. 19.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 BTS 지민!!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제이홉,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제이홉 3위 엑소 카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1월 19일부터 2020년 12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1,983,511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 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7,809,607개와 비교하면 11.48% 줄어들었다.


2020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제이홉,
엑소 카이,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아스트로 차은우, 슈퍼주니어 희철, 인피니트 김성규, NCT 정우, 엑소 백현, NCT 재현, 샤이니 태민, NCT 마크, NCT 해찬, 슈퍼주니어 이특, 빅톤 최병찬, 더보이즈 현재, 비투비 서은광, NCT 도영, 몬스타엑스 셔누, NCT 제노, NCT 지성, NCT 텐, NCT 태용,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동방신기 유노윤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894,846 미디어지수 2,583,679 소통지수 1,765,102 커뮤니티지수 1,936,7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80,4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192,015와 비교하면 38.30%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제이홉 브랜드는 참여지수 666,460 미디어지수 1,928,128 소통지수 1,403,009 커뮤니티지수 2,374,9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72,53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753,082와 비교하면 131.47% 상승했다.

3위, 엑소 카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875,303 미디어지수 1,646,161 소통지수 1,185,984 커뮤니티지수 1,996,7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04,16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630,980과 비교하면 57.10%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759,036 미디어지수 1,752,569 소통지수 1,771,274 커뮤니티지수 1,269,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52,7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831,305와 비교하면 44.93%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556,376 미디어지수 1,496,272 소통지수 1,832,066 커뮤니티지수 1,420,6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05,32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520,111과 비교하면 50.7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0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7,809,607개와 비교하면 11.48%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6% 상승, 브랜드이슈 31.63% 하락, 브랜드소통 8.91% 하락, 브랜드확산 7.0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감사하다, 기록하다, 섹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MAMA, 빌보드, 장학금'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87%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브랜드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12일부터 2020년 12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0,938,15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54,840,283개와 비교해보면 11.12% 증가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63,864 미디어지수 5,827,470 소통지수 5,983,919 커뮤니티지수 6,383,7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59,00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595,929와 비교하면 175.2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발표하다, 공개하다, 선정되다'가 높게 분석 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올해의 밴드, 다이너마이트, 올해의 연예인'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90%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8.74% 상승, 브랜드이슈 158.13% 상승, 브랜드소통 177.02% 상승, 브랜드 확산 197.60%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2월 분석은 2020년 11월 19일부터 2020년 12월 1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출처 - http://www.rekorea.net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데이터랩

기업평판, 브랜드평판, 기업분석,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www.rekorea.net

 

 

728x90

댓글